검색
특정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지면
디스플레이
사이트가 보유한 지면에 이미지 배너나 텍스트 광고 형태로 노출
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맞춰 활용하는 배너
동영상
유튜브
구글 애즈 광고의 특성
- 글로벌 시장에 적합
- 국내 사용 검색엔진에서 타사(네이버) 점유율이 더 높음
- 국내 검색광고시장에서는 네이버 대비 영향력이 낮음
- UI 복잡하고 공부할 것이 많아 마케터 입장에서 진입장벽
- 다양한 목적의 온라인 광고 가능
- 다양하고 넓은 광고지면과 유형
- 다양한 타겟팅
- 적은 예산, 효율적 과금
- 머신러닝 기반
- 구글 애즈보다 페이스북이 타겟팅 정확성이 다소 높음(로그인 ID 기반)
구글 애즈 계정 : 사용언어, 통화, 시간대, 결제방식
캠페인 : 목표, 예산, 네트워크, 타겟 언어, 입찰 방식
광고그룹 : 일찰가, 디스플레이 캠페인 타겟팅
광고 : 텍스트, 이미지, 동영상 등 광고 소재
타겟팅 : 주제, 키워드, 인구통계, 잠재고객 등 타겟팅
구글 광고 게재 원리
실시간 입찰기반 : 최대입찰가 + 품질평가점수를 반영하여 우선순위가 결정
품질평가점수
1. 광고 관련성 : 검색어, 키워드, 광고 소재 등의 상호 관련성
2. 방문페이지 품질, 랜딩페이지와 광고의 관련성, 사용자 편의성, 정보의 투명성 등
3. 예상 클릭율, 유저가 실질적으로 광고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
광고 절차
구글 애즈 계정 생성 > 캠페인/광고그룹/광고 설정 > 광고 및 랜딩페이지 검수 > 광고 노출
마케팅 진행 과정
캠페인 방향성(캠페인 목표 및 잠재고객) 설정 > 테스트를 통한 데이터 확보 및 최적화 > 충분한 학습 후 최적화 상태에서 광고 확장
단계별 캠페인 목표
인지도 확보: 브랜드 인지도 확보, 도달 및 노출 확보, 제품 홍보
- 타겟 CPM : 동영상에 사용, 노출당 과금
- 최대 CPV : 동영상에 사용, 조회당 과금
- 타겟 노출점유율 : 검색, 노출되는 것이 중요한 목표일 때 선택가능
고려도 증대 : 고객 웹사이트로 유입, 리마케팅을 위한 잠재고객 확보
- 수동 CPC : 디스플레이, 검색, 쇼핑, 클릭당
- 클릭수 최대화 : 디스플레이, 검색, 설정한 예산 내에서 클릭수 최대화
전환 : 회원가입, 장바구니 담기, 구매와 같은 실질적인 매출을 위한 전환 획득
- 향상된 CPC : 디스플레이, 검색, 쇼핑, 적극적으로 전환을 유도하기 위함
- 전환수 최대화 : 디스플레이, 검색, 동영상, 설정 예산 내에서 CPA 고려하지 않고 전환수를 최대화 자동 입찰 전략
- 타겟 CPA : 디스플레이, 검색, 동영상, 설정한 타겟 전환비용(CPA) 내에서 전환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CPC 입찰가 자동으로 설정
- 타겟 ROAS : 디스플레이, 검색, 동영상, 쇼핑, 설정한 타겟 투자수익(ROAS) 내에 전환 가치를 최대화 입찰가 자동으로 설정(전환액션 세팅 시 전환가치 세팅 필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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